수많은 아이들이 앓고 있는 아토피 1년 치료비용이 600만원으로 어마어마하다고 하도록 합니다. 이처럼 아토피때문에 고생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사람들을 위해 가려야할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토피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에 대하여 자세해지게 알아봅시다.
아토피 피부염이 심한 것이라면 아토피에 나쁜 음식인 참외, 복숭아, 수박, 포도 등의 여름과일은 삼가해야합니다. 아토피는 계란, 해산물, 견과류, 우유와 같은 음식뿐 아닌 과일도 아토피 증상을 악화시키는 수가 있다.
아토피는 음식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일부 과일에 든 산성성분들도 아토피 증상인 가려움을 유발시키는 수가 있다. 과일을 먹을 경우 약간만 신맛과 같은 이유가 산성성분 때문인데 이 것이 몸을 가렵게 하게 되는 자극 원인이 된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에게 '과일 가려움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물론 딸기, 포도, 토마토, 오렌지 등의 아토피에 나쁜 음식들이 알레르기를 직접 야기시키지는 않지만 과일 속 산성 성분이 몸을 더 가렵게하는 알레르겐처럼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에 나쁜 음식인 토마토 속에 든 초록색 씨, 사과의 껍질 등이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으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토피 질환이 없는 경우 귤, 레몬, 오렌지처럼 신맛 나는 과일은 돌이 지나서 먹이고 나서 토마토와 딸겨나는 두돌이 지나 먹이도록 해야합니다.
그러나 아토피 질환이 없는 어린아이의 경우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B, C같은 항산화 물질이 알레르기 반응을 조절하는데 오히려 좋으므로 마음껏 먹어도 됩니다.
보통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는 옥수수, 콩, 호도, 해바라기씨, 참깨, 호박씨 등이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시켜주며 자연식품으로는 옥수수, 호박, 감자, 고구마 등이 어마어마하게 좋아요. 또한 실내에서는 에어워셔를 사용하게 되는 것도 아토피 치료 개선에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