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474

골다공증 및 폐경기 증후군에 탁월한 검은콩 효능 블랙푸드 열풍을 이끈 음식은 당장 검은콩이죠. 검은콩에는 많은 경우의효능이 있어요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의 건강에는 역시 검은콩 효능을 빼놓을순 없죠. 이소플라본이라고 하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하여 주므로 골다공증, 폐경기 증후군의 예방에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은콩 효능은 혈관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는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콜라겐과 유사한 성분이 있어 인체내 콜라겐 활성화를 도와 피부의 탄력과 생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에도 검은콩 효능이 뛰어난데요. 이뇨작용으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해독, 발한 효과가 있다. 검은콩.. 2024. 2. 6.
행운을 가져다주는 화장법이 있다고? 여성들은 화장을 늘 하고 다니죠. 약간만만 신경을 더 써서 화장을 한다면 놀라운 행운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는데요. 자신의 운을 좋게 하는 화장비법 어떤게 있는 알아볼까 해야 합니다. 행운을 부르는 부위별 화장법 눈썹 - 눈 길이보다 길고 분명해지게 그려 준다. 관상학에서 눈썹이 흐리게 되거나 짧으면 결혼운도 좋지 않고 남편과의 사이도 좋지 않다고 보고 있어요. 눈썹이 흐리다면 눈썹의 결을 따라 분명하게 브러시로 풍성한 느낌이 든 상태로 하도록 합니다. 눈 길이보다 약간만 길게 그리는 것이 좋아요. 눈썹 털이 눈 두덩이 수북이 있다면 좋지 않은데요. 눈썹 아랫부분을 깨끗하고 시원해질 수 있게 정리를 하도록 합니다. 그렇지만 흠집이 생기게 해 준다면 재물운, 부동산운이 손상되므로 주의해야 하도록 합니다. 눈.. 2023. 6. 19.
노화 방지와 여성 불임에 좋은 복분자 효능 6월 말경에서부터 열매를 맺는 복분자는 어린이부터 노약자 모두에게 이롭다고 하도록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복분자는 독이 없으며 임신하지 못한 여자들의 치료에 좋다는 것이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야 합니다. 복분자 효능에 대한 알아볼까 하도록 합니다. 1.노폐물 배출 복분자 효능은 노폐물 배출에 특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복분자에 있는 탄닌 성분이 독성 물질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게 되거나 배출하게 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항암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노화방지 복분자 효능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하게 되는데요. 이는 복분자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이 있기도 하며 피의 응고를 막어야 되거나 살균효과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3.여성 불임 해결 남성의 경우 허한 기.. 2022. 12. 6.
아이들 키를 크게 하는데 도움 되는 음식 아이들의 키 성장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희소식이죠. 영양을 생각한 키성장에 좋은 음식. 허나 이런 음식도 중요하지만 관절의 자극과 충분한 수면도 같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치즈와 우유 치즈와 우유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으로 성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유산균이 풍부한 치즈와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겐 필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즈가 우유보다 좀 더 좋은 것은 우유에는 비해 무기질도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멸치, 뱅어포 키 성장은 칼슘이 필요하죠. 뼈째 먹는 생선은 칼슘의 섭취에 용이합니다. 멸치, 뱅어포가 대표적이죠. 이렇게 벼째 생선을 먹을때는 식초도 첨가합니다. 식초와 같이 먹으면 칼슘의 흡수도 좋아해 질 것이다... 2022. 12. 3.
집에서도 간단하게 오디 진액(엑기스) 담그는 방법, 오디 효능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는 건강식품 중 하나인 오디! 오늘 오디효능효과와 더불어 집에서 천연엑기스담그는법에 대한 자세하도록 알려드릴거예요. 특히 몸이 연로하신 어르신이나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더더더욱 추천해 드리는데요. 예전에는 먹거리가 많이 없었던 때 자연 간식으로 선호되었지만 지금은 미용과 건강에 도움될 수 있을 건강식품으로서 인식되고 있죠. 자세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고, 먼저 집에서 어떻게 엑기스를 만드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오디엑기스담그는법 여름철에 냉장고에 보관해놓고 주스나 에이드 등으로 활용해 드실 수 있는 엑기스 만들어 버리는 레시피인 것입니다 ^^ 깨끗하고 싱싱한 오디와 설탕, 그린 후에 보관용기가 될 유리병 등을 준비해 주셔야 할 것입니다. .. 2022. 10. 26.
집에서도 간단하게 하는 어깨를 넓어지는 운동 남자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복근, 이두박근, 삼두박근. 보통 이런 근육들을 키울려면 헬스장에 가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데요. 이제는 집에서 운동을 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어깨를 넓게 해야 하는 운동은 등근육, 가슴근육을 키우는 것인데요. 각종 운동을 토대로 근육을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쉬업 가장 기초적인 운동으로 어깨근육, 가슴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팔굽혀 펴기게 되는 승모, 삼각근, 삼두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가 좋다. 바닥에 대는 손을 넓게 할 수록 어깨의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이치대로라면 벌리는 정도 수준은 가슴근육의 발달에 좋다. -내로우 스탠스 푸쉬업 어깨넓어지게 되는 운동으로 내로우 스탠스 푸쉬업은 손을 다이아 모양이 될 때까지 하는 방법으로 다이아몬.. 2022. 10. 26.
복통과 종양 치료에 도움 주는 쑥 효능, 쑥차 봄에 반가운 제철 식품 중에 쑥이 있어요. 쑥은 과거에 만병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냉습, 복통, 종양 치료 등 쑥의 효능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오늘은 천연 식품 쑥 효능과 쑥차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냄새 제거 먼저 쑥의 효능으로 입냄새를 제거해야 하는 효능이 있다. 쑥을 담배처럼 말아 담배를 피우 듯 연기를 빨아들여 입에 머금고 계세요. 그러면 입냄새가 제거된다고 해야 합니다. 비강염, 구내염을 치료해야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복통 치료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복통을 치료하는 데도 쑥의 효능이 좋아요. 또한 지혈 작용, 천식, 요통 등의 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물에 쑥을 넣은 후 졸여서 수시로 복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 거에요. 종양 치료 종양을 치.. 2022. 10. 26.
노화 예방에 탁월한 솔잎 효능, 솔잎차 만들기 솔잎은 뇌졸증을 예방해주고 피로회복, 탈모에도 도움울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솔잎효능을 보기 위해서 솔잎차나 식초등 각종 솔잎을 먹는방법이 연구되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솔잎차만드는법에 대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차 만드는 방법 1. 솔잎차 재료 - 먼저 솔잎차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에 필요한 경우의 솔잎과 양파망, 설탕을 준비해질 수 있게 하도록 합니다. 2. 솔잎차 만들기 - 먼저 20~30L 정도의 단지를 준비하고 솔잎차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의 다음단계인 솔잎을 씻어 줍니다. 적송이나 조선 소나무 잎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물과 설탕을 잘게 썰어지게 되는 솔잎과 단지에 넣어서 솔잎양과 동시에 물과 설탕을 넣습니다. 비율은 1:1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탕을 2~3키로 더 뿌린 다음에 천으로.. 2022. 10. 26.
밥 보관, 양파 껍질, 생활의 지혜 몇가지 -먹다 남은 밥 보관 우리는 매일 밥을 먹죠. 먹다보면 가끔 입맛이 없어 밥을 남기거나, 밥이 애매하게 남는 종류가 있다. 이때는 남은 밥들을 모아 1회 분량이 되도록 랩이나 팩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주고 얼려둡니다. 나중에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을때 정종을 살짝 뿌려주면 밥맛이 그대로 살아납니다. -양파 껍질 벗기 양파 껍질을 벗기면서 눈이 매워 고생한 경험이 많을겁니다. 양파를 벗기게 되면 아릴프로피온이라고 하는 휘발성 물질이 나오는데 이는 최루물질의 하나로 눈을 맵게 하고 눈물이 나게 해야 합니다. 이 물질은 물에 잘 녹는 이유로 물속에서 양파를 까면 눈도 맵지 않습니다. 양파를 차게 해서 썰어도 눈물이 나지 않는다고 해야 합니다. -먹다 남은 햄 보관 요리를 할때 식재료를 다 사용하는것은 아니죠. 조.. 2022. 10. 26.
복식 호흡, 마사지로 간단하게 뱃살 빼는 방법 -목욕할때 복부 마사지 복부에 대해 직접적인 마사지는 내장기관들의 기능을 더더욱 높여 활발하게 하며 군살을 제거하거나 지방 감소,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욕조에서 목욕을 해야 하거나 샤워를 할때 간단하게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마사지 오일, 바디 밀키를 발라서 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1.배꼽 중심으로 손 끝을 사용해 시계 방향으로 크게 주물러주게 한다. 2.손 끝으로 원을 그리게 해서 힘있게 눌러주게 한다.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마사지 한다. 3.허리의 위쪽과 맞닿겨져 있는 윗배를 양손으로 강해지게 잡고 주무른다. -복식호흡 보통 우리가 호흡을 한 경우라면 폐로 하도록 되죠. 복식 호흡은 폐가 아닌 배를 이용한 호흡법으로 아랫배를 내밀었다 넣었다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이 호흡 방법은 언제 .. 2022. 10. 26.
부종방지와 만성 기관지염에 탁월한 마가목 효능, 마가목열매 새순의 모양이 말의 이빨과 닮았다하여 마가목이란 이름을 가진 식물로 심신이 쇠약한 분들에게는 강장효과를 주며 몇가지 통증의 제거에도 좋은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건강을 챙겨 날지도 모르는마가목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가목 효능 1.만성기관지염 치료 만성기관지염은 치료가 만만치 않죠. 오랜기간 동이 병이 깊어지다 보니 그렇다고 해야 합니다. 마가목 효능은 이런 만성적인 기관지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치료에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꾸준해지게 먹는다면 만성기관지염이라도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효능이 좋은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2.부종방지 마가목 효능은 부종을 방지하는 것인데도 좋다고 해야 합니다. 부종이 생기게 된다면몸을 움직이는것도 쉽지 않고 부종을 잘 관리해야 되기도 해야 합니다. .. 2022. 10. 26.
고혈압과 눈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 주는 콜라비 효능 콜라비는 한번쯤 들어보신분들이 많을건데요. 그만큼 콜라비 효능이 뛰어나다는 반증이기도 하겠죠. 콜라니는 순무, 양배추를 교배시킨 것을 말합니다. 콜라비를 재배 하는 곳도 많은 편이다고 하는군요. 콜라비의 특징의 풍부한 비타민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요는 것입니다. 건강 음식으로는 더없이 좋다는 것이다고 할 수 있죠. 콜라비가 가진 많은 경우의효능에 대하여 알아볼까 하도록 합니다. ◆ 콜라비 효능 1.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체중감소가 필요할때, 즉 다이어트를 할때는 먹는 음식도 중요합니다. 몇가지 체중감량 음식들이 있지만 콜라비도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죠. 콜라비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있어 소화도 잘 될뿐만 아니라도 건강의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몸에 남아도는 에너지들을 다 태워 주는 작용이 있어.. 2022. 10. 26.
결핵 치료와 예방을 위해 이것만 꼭 알아두자, 결핵 좋은 음식 폐에서 발생하게 되는 결핵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때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세균성감염질환인 결핵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고단백질,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의 섭취가 필요하지요. -결핵예방을 위해서라면? 결핵의 예방 중에서 중요해질 수 있게 생각해야 되는 것은 바로 환기를 자주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결핵은 공기를 통하여 전염되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해야 하며 특히 환자가 있는 곳은 더욱 환기에 신경을 써서 결핵균이 공기중에 떠다니지 않도록 하게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핵은 항생제를 통한 치료가 된다는데요. 그 그전에 사용되던 것은 비타민D의 섭취였습니다. 결핵균의 성장을 더디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핵의 예방을 위해서라면 비타민D를 .. 2022. 10. 26.
뱃살도 빼고 몸매도 날씬하게 가꿔주는 요가 다이어트를 할때 어느 부위가 가장 힘들까요? 아마 다들 아시겠지만 당장 뱃살입니다. 또한 가장 많이 빼고 싶은 부위도 뱃살이기도 하죠. 뱃살은 우리 몸의 장기 보호를 위해 가장 먼저 살을 찌게 하는 부위이며, 가장 늦게 빠지는 곳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힘든 부위이기도 해야 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서는서 다이어트가 힘든 뱃살을 여러 동작으로 뺄 수 있습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뱃살 빼는 방법 1.활 자세 뱃살을 빼기 위한 자세로 활 자세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가를 한 이유라면서 자주 겪어보는 자세라고 하죠. 아랫배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자세라고 합니다. 배를 다박에 대고 편하게 눠줍니다. 두 손을 뻗어서 발목을 감싸고, 숨을 들이쉬면서 다리를 올리고 나서 숨을 내쉬.. 2022. 2. 24.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할 정도로 영양가 풍부한 검은콩 효능 콩을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부를 가 되게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가장 풍부하고, 레시틴과 같은 인지질, 올리고당 상태의 복합탄수화물, 섬유질 칼륨, 망간 같은 미네랄도 모두 들어 있는 완벽한 식품이기도 하도록 합니다. 검은 콩은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도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의 예방과 개선에도 좋다. 그러한 이유로 면역력 증강, 원기회복, 항암 효과도 가지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포닌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요오드가 몸밖으로 배출 되기 때문에 요오드가 풍부한 다시마, 미역, 김과 같은 식품과 동시에 먹는 것이 좋다. ▶검은콩 효능 중년 여성의 건강 지킴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검은콩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함유되어.. 2022. 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