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호르몬 조절에 탁월한 복분자 효능, 복분자 술 만드는 방법

by 달빛미소 2021. 9. 16.
반응형

몸에 좋은 복분자, 다들 드셔보신 적 있으시죠? 그냥 먹어도 좋지만 복분자즙효과가 특히 좋다고 해요. 오늘은 여러가지 복분자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텐데요, 복분자술만들기 방법도 자세하도록 소개할게요.

가정에서 만들어 드시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 두시고 편하게 언제든지 꺼내서 드시기 바랍니다.

 

복분자 효능

 

호르몬 조절

 

노화가 진행되면서 우리 몸은 큰 신체 변화들을 겪게 됩니다. 그것은 몸 속에 원래 분비되어야 할 호르몬들이 나오지 않기 때문일 때도 있고 나오지 않아도될 수 있을 것들이 나오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이러한 몸의 이상들은 복분자즙효과를 통해서 간단해지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꾸준해질 수 있게 마셔주신다면 호르몬을 조절하는 일은 걱정하실 필요 없다고 해요. 또, 남자에겐 정력에 좋고 여자는 불임이 예방된다고 하네요.

피로 퇴치

 

평소 장기간 근무로 인해 피로를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 복분자술만들기를 소개해보세요. 비타민C가 특히 다량 함유되어 있는 복분자는 피로를 풀어주며, 복분자주에 들어있는 알코올은 잠이 잘 오게 해주어 깊은 수면을 유도합니다. 그러면 자연히 피로는 풀리게 되겠죠?

 

시력 향상

 

어려서부터 텔레비젼을 많이 보는 등 좋지 않은 습관들로 인해 안경을 쓰지 않은 아이를 찾아보기 힘든데요, 복분자즙효과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향상시키면 된다고 해요. 바로 풍부한 비타민A가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꼭 시력이 좋지 않은 아이들 뿐만 아닌 어른들에게도 효과가 좋은 것이다고 하니 주변에 시력이 나빠 고생하게 되는 분들에게 꼭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눈이 맑아지게 하니 침침헤서 고생하시는 노인분들에게 꼭 추천드린 후에 싶네요.

 

기억력 증대

 

안토시아니라은 복분자에 들어있는 성분으로써 기억력 증대에 큰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해요. 복분자즙효과를 느끼고 싶으시면 일상생활에서 꾸준하도록 챙겨드시되 다른 곳에 관심을 쏟지 못하도록 하세요. 두뇌가 활성화 되기 때문에 공부나 기타 환경에도 더 적합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복분자술만들기

 

일단 황설탕과 복분자를 준비해 1:1비율로 섞어준 후 4일 동안 그대로 둡니다. 뚜껑을 세게 닫지 말고 다른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을 가 되게만 처리해주세요. 수건이나 천을 덮어두는 것이므로도 충분합니다.

4일을 발효시킨 복분자를 으깨어 소주를 붓고 두 달 이상 보관해주세요. 복분자 1KG에는 소주1.8L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준비하고 여섯달 이상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한 것이라면 복분자술만들기 방법이 끝납니다. 참 간단하죠?

 

산딸기와 복분자, 그 차이는?

 

사람들은 쉽게 복분자와 산딸기를 다른 것이라 구분짓지만 엄밀하게 말한 것이라면 복분자는 산딸기의 한 종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능과 맛이 다른 것보다는 월등하다 보니 따로 생산을 하도록 됨으로써 공급하게 되는 것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즙효과는 재배한 것보다 자연에서 난 것이 더 효과가 좋다는 것이다고 하며, 덜 익었을 때에는 붉고, 익으면 검어지는 것이 우리가 알고있는 복분자 딸기라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