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환절기에 자주 찾아오는 목감기 증상

by 달빛미소 2021. 8. 17.
반응형

흔히 날씨가 추워서 목감기가 걸렸다고 하는데 목감기는 추위보다 인체 면역력이 떨어져 버린 상태에서 환절기가 되면 일교차가 커져 적응을 확실히 하지못해 걸릴 수 있어요고 한다. 여기서 목감기 증상과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목감기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바이러스에 의한 상기도 감염이나 세균의 2차감염 또는 세균의 직접적인 감염이 편도에 발생하여 나타나는데 과로, 과식, 기후변동, 과음, 비강 및 부비동 수술 후 등에 의해서나 목감기 증상이생길 수 있어요. 또한 몸의 면역력이 저하될 때 환절기가 되면서 일교차에 적응을 못해 목감기에 걸릴 수 있다. 

 

목감기 증상에는 대표적인 전신 권태, 인후통과 연하통, 고열이 있어요. 급성 편도선염은 심한 증상을 볼 수 있는데 만성 편도선염은 증상이 없어야 하거나 기침 이물감등 경도의 증상에 머무는 종류가 있다.그리고 나서 두통이나 관절통 인두 건조함,이통을 느낄 수 있고 언어장애나 구강악취 같은 것도 생길수 있다고 한다.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 편도선은 호흡기 초입부에 위치한 기관이라 감기나 알레르기에 많이 노출되는 것이다. 그래서 날씨가 추워지게 되거나 공기가 나쁘면 반응이 가장 먼저 일어날 수 있으니 외출하게 될때에는 마스크 등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