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방광염 치료를 위해서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

by 달빛미소 2021. 9. 27.
반응형

방광을 자극하게 되는 증상은 대부분이 방광염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하도록 합니다. 방광에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일어난 상태를 방광염이라고 하며 방광염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생활습관도 중요해지게 작용합니다.

 

방광염 재발이 잦은 분들은 방광염이 발생해질 수 있게 될 수 있는 요인을 잘 파악해야 하는 것이 일단인 것입니다. 어떤 원인으로 방광염이 잘 나타나는지 자세하게 파악하여 치료를 할때나 재발을 방지할때 도움이 됩니다.

 

방광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라면 느슨한 옷, 면으로 된 옷을 입어 청결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하도록 합니다. 또한 술, 카페인 같이 방광을 자극하는 식품을 삼가해야 하며, 취침전 아스피린을 복용하게 보는 것이라도 좋다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발열이 날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되거나 통증이 있을때는 온수좌욕을 하며 따뜻한 물 주머니를 하복부에 놓아 두어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고 합니다.

 

요의를 느낄때는 시간, 장소가 적절치 않아 배뇨를 피하려고 하는 경우데 이것은 오히려 요의 농축으로 세균이 더 많이 자랄 수 있어요고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의를 느낄때는 되게 매우 빨리 배뇨를 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방광염 치료를 위한다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하게 되는데요. 적어도 2~3시간만 240cc 정도 되는 물을 마셔야 수분이 요를 희석하고 세균 수를 감소 시키는 수가 있어요고 해야 합니다. 방광염을 그대로 두게 되면 전립선염, 요실금으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