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이유가 없는데 발가락이 부어오르면서 심한 통증이 있어요면 통풍을 의심해봐야 해야 됩니다. 통풍은 피속에 요산 수치가 높아지고 결정화 되어버려 연골, 힘줄에 축적됨으로써 붓고,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인 것입니다.
통풍 증상
관절 붓기
관절은 뼈 마디를 연결해야 하는 부분으로 이 곳이 빨갛게 변하면서 붓고,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인 통풍 증상인 것입니다. 걷는데 통증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인 것입니다. 이런 통증을 대수롭게 여기가 방치했던 것이다간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
여성들의 경우 구두를 많이 신고 다니다보면 엄지발가락에 통증을 느끼는 것은 다반사입니다. 그러나 통풍 초기에는 통증이 정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구분하기 힘든경우도 있습니다. 통풍이 지속 되면서 나중에는 손으로 살짝 건드려도 고통스러울 만큼 통증이 나타납니다.
귓가 침착
귀가 갑자기 부어오르면서 통증이 동반되는 것 역시 통풍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귀는 우리 몸의 축소판이라고 하죠. 통증이 있어요면 당장 병원으로 가는게 좋아요. 금방 나을거라고 지나치다간 나중에 더 큰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
통풍에 좋은 약초
수영
수영이라고 하는 식물은 뿌리속 유기소산이 있어 꾸준하도록 먹게 되면 무기수산으로 전화시켜 요산 수치를 낮춰 줍니다. 뿌리를 잘 손질해 소주에 7일 정도 넣어주고 숙성시켜 노란색 물이 우러나온것을 확인후 3잔씩 마십니다.
엄나무
신경통, 근육통, 근육마비, 관절염 등 뼈에 관계된 곳에 작용하는 엄나무는 뿌리를 갈아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엄나무 기름과 같이 먹게 되면 효과가 더 좋다는 것이다고 합니다. 속껍질은 술로 담가 먹을 수도 있어요.
노간주 나무
기름을 짜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양이 많지 않을 것이므로 구하는데는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관절염 증상에는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노간주 나무 기름을 차송유에 발라 통증이 있는 곳에 얹어두어도 효과가 좋다는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