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미용

손톱과 발톱 관리를 잘 해야 한다

by 달빛미소 2021. 10. 15.
반응형

외모를 가꾸는데 있어서 얼굴에 대해 투자는 매우나지만, 그에 반해 손과 발에는 별로 투자를 하지 않는 분들이 있다. 손과 발의 관리도 얼굴 못지 않도록 중요하답니다.

손톱과 발톱은 신체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당장미터라가도 하죠. 몸에 이상이 있어요면 손발톱에도 그런 징후들이 하나둘 나타난다고 해야 합니다.

 

수술을 하기 전에 매니큐어를 지우라고 하는데요. 이는 마취시에 입술, 손톱의 색을 통해 환자의 산소 공급 상태를 어느정도 판별할 수 있는 근거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발톱은 단백질로 이루어진 우리의 피부라고도 할 수 있죠.

경도가 높아 다른 피부보단 딱딱하며 손가락, 발가락의 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 손톱과 발톱인 것입니다. 손톱과 발톱은 단단하고 탄력이 있다면 건강그렇지만 부서지어야 되거나 갈라진다면 문제가 있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요구되는 상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톱과 발톱이 잘 부러지어야 하거나 쉽게 깨지나요? 이것은 손톱과 발톱의 수분 함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해야 합니다. 이럴때는 평소 로션을 바를때 손톱과 발톱도 마사지를 하듯 발라 이런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네일 전용 오일이나 네일 강화제 역시 이럴때 도움이 되며, 전용 제품이 없는 것입니다면 바디 오일과 로션과 에센스 몇방울을 넣고나서 전자렌지에 20초 가량 돌린 다음 골골고루 손톱과 발톱에 마사지한 후에 면장갑을 끼고 10분 정도 있으면 손톱과 발톱에 도움이 됩니다.

 

손톱이 건조할때는 손톱을 깍게 되면 충격으로 인해 쉽게 금이 갈 수 있으니 네일 파일을 이용합니다. 파일은 한쪽 쪽으로 사용해야 겹겹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세톤 성푼이 있는 네일 제품이나 주방세제는 손톱을 건조해지게 하므로 주의해야 하며, 비타민, 아연이 함유된 음식은 손톱과 발톱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손톱이나 발톱의 표면이 울퉁불퉁한 때가 있다. 이는 큐티클을 무리하게 제거했어야 되거나 손톱 뿌리의 관리가 올바르지 않아 생기게 되는 증상인 것입니다. 버퍼로 손톱 표면을 매끈해질 수 있게 다듬어, 베이스 코트를 바릅니다. 이 상태일때는 되게 큐티클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큐티클 전용 로션으로 관리한 이유라면 다시 표면이 매끄러워해 질 것입니다.

손톱이나 발톱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세로줄이 있습니다면 아연 부족, 가로줄이 있어요면 신장 순환계의 이상이 있어요는 신호이니 병원을 찾아 검진을 해보는 것이라도 좋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