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상식

숯 잘만 이용하면 건강 지키는데 최고, 숯 활용법

by 달빛미소 2021. 10. 16.
반응형

1.과일과 채소, 쌀을 씻을때 숯을 넣어서 15~20분가량 두면 잔류 농약성분들을 숯이 말끔히 빨아 들이게 됩니다.

 

2.음식이 끓을때 넣게 되면 음식물이 잘 으깨지지 않아 요리의 모양을 이쁘게 유지해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3.숯의 특징은 유해물질을 흡착하거 분해하게 되는데요. 수도물에 넣어 두면 정소효과가 있어 소독약 냄새를 제거하거나 물 맛을 좋게 해야 하는 효과가 있다.

 

4.튀김 기름에 숯을 넣어두면 기름의 산화도 막을 수 있고 요리의 선도를 유지하는 것인데도 도움을 줍니다.

 

5.밥을 할때 숯을 넣게 되면 묵은 쌀, 좋지 않은 쌀로 해도 마치 햅쌀로 한 듯한 밥을 지을 수 있어요.

6.숯을 집 구석구석 두면 공기정화를 하는 것인데도 효과가 좋다. 숯의 미세 구멍속에 냄새의 원인이나 유해물질이 흡착되기 때문입니다. 공기중에 양전기가 있으면 좋지 않은데, 이 양전기를 중화시키고 음이온을 방출하는 작용으로 공기를 정화해야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숯을 냉장고에 넣게 되면 김치냄새와 같이 강한 냄새나 다른 잡냄새의 제거에 좋다.

 

8.구두나 신발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이 길어지면 숯을 넣어두면 사라해 질 것이다.

 

9.후미진 곳에 개미나 바퀴벌레가 많은데요. 이런 해충을 퇴치에도 숯을 놔두면 도움이 됩니다.

 

10.쌀 바구미가 생기게 된 것이라면그 수가 급격히 늘어나서게 되죠. 바구미가 생기기 전에 숯을 넣어두면 예방에 좋은 것이다고 합니다.

 

11.컴퓨터, 텔레비젼 등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의 흡수에도 좋습니다.

 

12.화추에 숯가루를 뿌려 두면 화초가 잘 자라는데요. 화분위에 뿌려도 좋고, 숯 덩어리를 그냥 올려 둬도 된 것이다고 합니다.

 

13.반신욕을 하게 되거나 욕조에 몸을 담글때 숯을 같이 넣어두면 채냐 유해물질이 피부를 통하여 배출되며,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신경통, 요통에도 좋다고 하도록 합니다.

 

14.숯가루를 탄 물로 관장해지게 되면 체내의 숙변제거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하도록 합니다.

 

15.간장을 띄울때 숯을 넣게 되면 잡균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16.바구니에 숯을 넣은뒤 잠자리옆, 침대밑에 두면 피로회복과 동시에 숙면을 취하게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숯가루를 베게에 넣어도 좋아합니다.

 

17.숯은 가습기 역할을 하며 습도의 조절에 용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