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상식

개인이 집에서도 양파즙 만드는 방법

by 달빛미소 2021. 10. 21.
반응형

몸에 좋은 양파즙을 만들어 먹고 싶으나, 번거로울 것 같아서 그만 둔 경험이 있어요면, 오늘 다시 한 번 시도해보자. 오늘은 양파즙만들기 방법과 양파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양파즙 만들기 재료

 

먼저 재료로는 개인이 먹을 가 되게의 양파, 믹서기, 물, 냄비가 필요하다. 양파즙만들기의 첫 방법은 양파의 껍질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다. 양파껍질에 퀘르세틴이라고 하는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양파를 통째로 사용해야 할 것이다.

2. 양파즙 만들기 과정

 

먼저, 양파즙만들기게 되는 양파를 깨끗이 씻어 10등분을 한다. 자른 양파를 냄비에다가 넣고 양파가 잠길 만큼 물을 부어주면 된다. 양파가 담긴 냄비를 1시간 정도 끓이면 양파즙이 우러나오게 된다. 양파즙이 우러나왔다고 생각이 되면 불을 끄고 양파즙을 식혀준다. 양파즙에서 양파만 건진 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면 된다. 양파를 끓였떤 물과 믹서기에 간 양파를 물통에 넣고나서 섞은 후, 냉장고에 보관해 먹도록 한다. 

 

3. 양파즙 만들기 팁

 

양파즙만들기 팁은 먼저, 장기간 보관하지 않고 수시로 꺼내서 마시는 것이다. 양파즙은 쉽게 상할 수 잇기 때문이다. 기름진 음식을 먹은 날은 양파즙을 마시면 노폐물, 기름기를 제거하게 되는 것이다. 양파즙을 장기간 복용하고 싶어서 인터넷을 통하여서 구입하는 방법과 직접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어요.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양파즙의 경우 집에서 만들어 버리는 것보다 유통기간이 길고, 가격이 저렴해서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으니 가격, 후기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4. 양파즙 효능

 

끝으로 양파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양파즙은 먼저, 노화를 예방해 주고, 소염 작용을 한다. 특히 체내외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좋은 것입니다. 또 뇌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다. 양파즙은 신경세포를 강화시켜서 기억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바스게트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서 있기 때문이다. 양파를 먹으면 체중을 조절할 수 잇다. 양파즙은 체내 지방을 제거하여 혈액과 혈간을 정화시켜 주기도 한다. 또, 몸과 마음이 무기력해질 때 양파즙만들기를 통해서 양파즙을 먹으면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