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기와 비염등을 동반하게 되는 축농증은 코에 염증이 생기고 농이 찬 것을 말하죠. 축농증이 심해지게 되면 머리까지 농이 차게 되고 부비동염으로 번해 질 것입니다. 수술까지 해야 될 상황이 되기도 하지요. 오늘은 이 축농증의 치료 방법에 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쾌비고 요법
이 요법은 백지, 세신 등의 따뜻한 성질인 약재들을 이용하는 것이므로, 꿀과 같이 썩은 다음 고약을 만들고 1주일에 한번 인당혈에다가 붙여주는 치료방법인 것입니다. 인당혈의 위치는 양미간 정중앙에 있고 고약을 인당혈에 붙여두게 되면 몸을 해독시켜 막힌 것을 뚫어주도록 한다고 하도록 합니다. 또한 통증 완화에도 좋다는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약물치료
이 약물치료는 일시적인 축농증에는 좋지만 장기간 진행된 축농증에는 맞지 않다고 하네요. 스테리오드를 주성분으로 해야 하는 물질을 스프레이 해서 사용하게 되는 약물 치료방법입니다.
-면역력 개선
축농증이라고 해서 비단 코에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축농증을 한의학적으로 풀어보면 폐, 비장, 신장이 허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축농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축농증 개선은 물론, 다른 여러가지 병이나 상태들을 좋게 하기 위한 것이라면 면역력 개선에 신경을 써야 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