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미용

매끈한 피부관리 하면서 기미를 제거해보자

by 달빛미소 2021. 8. 14.
반응형

나이가 들면 하나둘 늘어나서는것이 기미죠. 이런 기미 때문에 피부미용에 적잖은 타격을 입는게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맑고 매끈한 피부를 가꾸면서 기미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 몸은 어떤 것을 섭취했느냐에 따라 달라해 질 것이다. 기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층을 보호해야 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기미를 제거하게 되는데 있어 필수적인 것입니다.

그 다음에 필요한 경우의 것은 바로 충분한 수면이죠. 수면부족에 시달리면  멜라닌 색소가 커져 기미가 더 많아집니다. 피부의 세포 재생을 위해서라면 저녁 10시 전에 잠을 자는 것이 좋아합니다.

 

담배는 혈관을 수축하고 산소공급을 방해해 버리기 때문에 피부결이 상하고 금세 기미가 생기기 마련인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역시 기미를 만들어 버리게 되는 주범이죠. 스트레스는 호르몬 이상 분비를 일으키게 되며 멜라닌 색소를 조금 더 많이 생성해지게 하도록 합니다. 

 

자외선은 기미가 생기게 될 수 있을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디 앉을때는 창가자리는 되도록 피합니다. 자외선은 UVA, UVB가 있는데 이중 UVA는 구름, 창문을 통과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에 많이 그을린 피부는 얼음주머니를 이용해 열기를 식히어야 하거나 오이로 팩을 한 이유라면 기미가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