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미용

모발 관리를 한다면 샴푸, 린스, 헤어트리먼트 상식에 대해 알아야 한다

by 달빛미소 2021.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발관리의 필수 상식이라고 할 수 있는 샴푸, 린스, 헤어트리트먼트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모발의 관리는 피부, 다이어트에 못지 않도록 중요합니다. 아무리 예쁘고 멋지다고 해도 머리카락이 없을 것입니다면?? (물론 전부다는 아니지만) 상상이 안 갈정도로 스타일은 무너집니다.

모발관리에 있어서 반드시 들어갈 것은 당장 모발의 청결유지와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입니다.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을 보면 이런 모발관리에 조금은 무감각한 경향이 많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오늘 이 상식들을 토대로 조금 더 신경을 써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샴푸에 대하여

 

샴푸는 보통 모발의 청결을 위해 깨끗해질 수 있게 해야 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거품과 세정력으로 모발을 씻어내는 작용을 하도록 합니다. 샴푸는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마찰로 인해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이 좋아요. 또한 두피상태나 모발상태에 맞춰서 선택하게 보는 것이라도 중요합니다.

샴푸의 원리는 샴푸의 분자가 모발의 오염물질을 밀어내 완전히 이탈시키게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린스에 대한

 

보통 샴푸를 하고 나면 린스를 해질 수 있게 됩니다. 린스는 샴푸와는 달리 세정력은 없으며, 코팅을 하게 되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발의 정전기를 예방하며, 표면을 보호하고 광택을 주는 역할을 하도록 합니다.

린스에는 유분이라고 할 수 있는 실리콘유, 에스테르류가 들어가며 보습제 역할을 해야 하는 글리세린, 프로필렌 등이 들어갑니다.

 

-헤어트리트먼트

 

모발이 손상되었어야 되거나 두피의 정상화가 필요하거나, 혹은 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면 헤어트리트먼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헤어트리트먼트의 주요한 작용은 손상된 모발의 근본적인 복구 및 정상상태의 유지에 있습니다. 모발을 부드럽고 유연해질 수 있게 만들어 버리는 성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며 고분자 실리콘, 보습제 글리세롤이 함유되어서 있습니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의 관리를 위한 것이라면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