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가 자라는 뽕잎은 예로부터 차로 만들고 열매는 술로 담가서 마셔왔다고 하는 것인데요. 혈압, 비만에 뽕잎차효능이 좋고 만들어 버리게 되는법도 간단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통상적으로 5월 중순에서 6월초에 채집한 잎을 건조시켜서 쓰거나 6~7월에 딴 열매가 좋은 것이다고 하는데요. 철분, 칼슘, 섬유질이 풍부해서 당뇨나 고혈압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야 합니다. 그럼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당뇨 개선
뽕잎차효능은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게 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고 하는데요. 혈당수치를 내리는데 좋은 10여종 이상의 성분이 함유되어서 있습니다고 하도록 합니다. 당분의 흡수속도를 늦추고 인슐린을 분비하게 되는 췌장을 건강해질 수 있게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차로 달여서 자주 복용해주면 좋아합니다.
다이어트
뽕잎차효능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면 좋은데요. 녹차의 4.7배에 달해야 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됨으로써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비만을 에방할 수가 있는데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자칫 다이어트로 인해 변비가 생기게 보는 것이라도 막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카페인도 없어서 부작용이 없어요.
혈압 조절
혈압을 조절하게 되는데도 뽕잎차효능이 뛰어나다고 하게 되는데요. 이는 혈압을 낮추고 신경전달기능을 해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GABA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혈관도 건강해질 수 있게 유지시켜주는 루틴도 풍부하다고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뇌졸중,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혈관 건강 유지
혈관을 건강해지게 유지하는 것인데도 뽕잎차효능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루틴과 GABA가 풍부해서 혈관이 튼튼해지고 여러가지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할 수 잇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줘서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해 줬었다고 하게 되는데요. 몇가지 실험을 통해 밝혀졌어요.
중금속 제거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도 뽕잎차만들어 버리는법을 활용해주면 좋은데요. 카드ABA이 첨가된 물에 뽕잎을 넣은뒤 끓이면 94%가 제거된다고 해야 합니다.
납의 경우 녹차는 90%만 사라지지만 뽕잎은 98%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하는데요. 다른 차들보단 중금속 제거 효과가 높다고 하도록 합니다.
뽕잎차 레시피
먼저 4~9월에 뽕잎을 채취해서 건조시켜서 종이봉지에 담아 습기가 없고 통풍이 더욱 좋은 곳에 매달아서 보관해주면된답니다. 또는 뽕잎차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으로 연한 잎을 볶아서 말려 차로 만들어도 좋으며 시루에 찌고 물 2L에 넣은뒤 달여 줘도 좋다는 것이다고 합니다. 하루에 2~3번 정도 복용해주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