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가슴이 답답하고 두통이 자주 생기는 고혈압 증상, 식이요법 차 소개

by 달빛미소 2021. 11. 16.
반응형

3대 성인병 중에 하나인 고혈압. 혈압이 높아지게 되면서 혈관에 부담을 주고 출혈로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인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혈압을 측정해 상태를 파악해야 하며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혈압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혈압 증상과 동시에 고혈압에 좋은 차를 알아볼가 해야 합니다.

 

-고혈압 증상

 

[가슴이 답답하다]

 

고혈압 증상의 진단에 자주 나오는 것이 즉시 가슴이 답답하다는 것입니다. 호흡기관은 정상이지만 숨을 쉬는 것이 답답하거나, 음식을 먹고나면 마치 체한 것 같다면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고혈압 환자들은 이런 답답함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충혈, 눈이 침침함]

 

눈이 충혈되거나 침침함이 지속될 수 있을 것 역시 고혈압 증상 중 하나인 것입니다. 평소 눈 건강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가 갑자기 충혈과 침침함, 시력이 나빠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두통이 자주 나타난다]

 

두통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자주 나타나기도  그러나 고혈압 증상의 진단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두통이 전혀 없는 사람이 갑자기 두통이 심하도록 되면 고혈압을 의심해야 합니다.

 

[신경이 예민해진다]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을 가진 분들이 갑자기 신경질을 내게 되거나 예민한 증상을 보인다면 고혈압일 가능성이 있다. 갑작스러운 성격 변화는 주로 몸의 상태가 나빠짐으로써 나타나기 때문인 것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녹차]

 

녹차에는 칼슘,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면역력도 향상시켜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좋게 해 줍니다.

 

[양파차]

 

고혈압에 좋은 양파는 혈관속에 있는 혈전들을 제거하는 것인데 효과가 좋아 혈관을 튼튼하도록 해야 하는 작용이 있다. 이로 인해 혈압을 낮춰주며,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솔잎차]

 

솔잎차는 고혈압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며, 솔잎차에 있는 성분들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게 되는 작용을 합니다. 혈관을 강화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게 도와주는 등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차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생수 대용으로 먹게 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