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하루

아토피 피부염이 있을때 목욕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by 달빛미소 2021. 11. 19.
반응형

아토피 피부염을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그 고통이 얼마나 큰지 알 수가 없습니다.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게 반응하기 때문에 약간만 자극을 받더라도 신기한 고통을 받게 되죠. 아토피 피부염이 있다면 특히 목욕도 조심해서 해야 해야 됩니다. 어떻게 목욕을 해야 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목욕물의 선택

 

아토피 피부염은 목욕할때 사용해야 하는 물도 중요합니다. 연수처리된 물, 정수처리된 물이 좋은 것이다고 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연수기에서 나오는 물은 몇가지 금속 성분이 제거되어서 있습니다고 해야 합니다. 욕조에 적당량의 녹차 티백으로 우려내며 항균 작용이 있어요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비누의 선택

 

보통 목욕을 할때 비누 거품을 해서 사용그렇지만 비누에 있는 계면활성제는 보습층을 파괴해 피부를 건조해질 수 있게 만듭니다. 평소 물만 사용해서 목욕을 하는 와중에 1주일에 1~2회 정도는 저자극성 제품을 이용해 사용합니다. 이때는 화학성분이 최대한으로 없는 것을 사용해지게 해야 합니다.

 

3.물의 온도

 

아토피 피부염이 있을때는 목욕물의 온도도 중요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보습 성분이 녹아버리도록 한다고 하니 28~3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이 좋다. 목욕을 하다보면 증기와 열기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 것들은 오히려 피부를 가렵게 할 수 있으니 목욕을 할때 적당히 환기를 시키게 해서 이런 환경이 안될 때까지 하도록 합니다. 만약 가렵다면 시원한 물을 수건에 적셔 피부를 가볍게 닦아 열기를 식혀주면 가려움이 잦아들게 됩니다.

 

4.목욕 횟수

 

아토피가 있더라도 목욕은 해야 하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목욕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가 궁금해지죠. 여름철과 함께 땀을 많이 흘리고 나서 피부가 자주 더러워질때는 매일 1~2회 정도 하는 것인데, 이때는 간단하게 물로 샤워를 하는 방식으로 10분을 넘기지 않게 해야 합니다. 만약 샤워가 여의치 않다면 땀이 많이 나고 피부가 더러워진 곳을 자주 씻어 내어 아토피가 심해지는 것을 방지하게 되는 것이다. 샤워는 물로만 하게 되는 것이 보습파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5.피부 자극 최소화

 

목욕을 하게 되면 우리가 늘 생각하게 되는 것이 당장 때를 미는 것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이런 때미는 행동은 피부에 더 많은 자극을 주어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습니다. 이때는 손으로만 부드럽게 밀어주고 세정제를 사용했던 것이다면 피부에 잔류물이 없도록 깨끗하도록 헹궈줍니다. 마지막에 약간만 시원한 물로 피부를 진정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6.피부 보습

 

목욕을 끝내고 난 뒤에는 보습을 해야합니다. 순면 수건으로 몸에 있는 물기를 가볍게 닦아내고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보습제 역시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야 하도록 합니다. 보습제도 피부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처음에 작은 용량의 제품을 사서 며칠간 발라보고 문제가 없는 것이다면 계속 사용하게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