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턱은 근육으로만 유지될 수 있다는 관절 중에 하나로 가동성은 높지만 그 안전성은 낮다고 해야 합니다. 악관절중 근육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개폐가 부드럽지 않아서 나타나는 것이라서 턱관절에 통증과 함게 두통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악관절은 교정을 통해 치료가 필요합니다.
턱관절 교정 치료는 턱의 좌우 밸런스를 맞추면서 턱의 근육도 완화시키고 정돈해주는 것이 치료 목적입니다. 턱근육 완화를 위해 뼈를 누루는 시술은 좋지 않습니다. 악관절은 교정만으로 치료가 끝난다고 그러나 그 이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거나 경추 기능 등의 무의식적인 안멱 근육에 과도한 긴장을 일으키게 되는 것은 악관절의 원인이라고 하게 되는 것이다.
악관절이 나타나는 것은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데요. 여성호르몬으 부조화로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 안면 통증, 두통, 턱부근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통증이 나타난다면 주의신호로 보시면 됩니다.
턱관절 아랫턱뼈는 움직이지만 두개골은 고정됨으로써 있다. 따라서 턱을 사용해지게 되면 인대나 건조직에 부담이 가게 되죠. 두개골과 이 턱과 연결된 격막은 그 변화에 따라 척추와 골반의 이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이럴때는 골반 조정과 척추 긴장을 풀어주는 치료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치열은 턱관절 장애와 관계가 적으며 골격의 조정으로 척추의 긴장 완화로도 악관절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