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스트레스와 아주 잘못된 생활습관, 음주, 흡연은 간을 손상시킬 수 있는 주요한 원인들이죠. 이럴때 간은 피로를 느끼게 되며, 간 건강은 망치게 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을 통해서 간의 피로도 풀고,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면 간 기능이 회복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죠. 간에 좋은 음식, 과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구기자
간에 좋은 음식 구기자에는 몇가지 간에 좋은 성분들이 듬뿍 담겨져 있어요. 베타인, 메아산틴, 리놀레산 등이 있어 지친 간을 회복시켜주는데 탁월합니다.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 간을 좀 더 튼튼해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간에게 너무 소중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간에 좋은 과일 복숭아는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이 좋지 않을때 자주 먹으면 좋은 과일 중에 하나인 것입니다.
배
기관지나 천식에 좋고 설사 치료에도 자주 사용될 수 있다는 배는 간에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간의 보호와 같이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특히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로 지친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과일인 것입니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최고의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사과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 많은 펙틴 성분은 간의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며 간의 해독작용을 활발하도록 하는 것인데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해야 합니다.
흰민들레차
흰민들레는 토종 식물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이뇨작용을 통하여 독소 배출을 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간에 쌓인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통한 간이 제 기능을 발휘하는것이 가능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율무차
간에 좋은 음식 율무차에는 알라신 성분이 있어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의 기능도 원활해지게 하는것이 가능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당뇨병, 고혈압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기도 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수박, 생강차, 대추차, 옥수수수염차도 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