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안에는 중요한 장기들이 밀집해 있는데요. 특히 오른쪽 갈비뼈 부분에서 통증이 있습니다면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야 합니다. 아픈데도 계속 참고 있습니다가는 병을 더 크게 키울 수 있어요. 아플때는 즉시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해야 하도록 합니다.
갈비뼈 통증
이 부위를 다치게 될 수 있을 종류는 각종가 있어요. 사고로 외부의 충격을 독하게 받어 준다거나, 몸을 생각하지 않은 무리한 운동을 했을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외 다른 문제에서도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한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외상이 없을때
외상이 없을때 오른쪽 갈비뼈에서 통증이 있어요면 초음파, 내시경, 방사선 등의 복합적인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이런 검사들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근육 긴장의 이완을 통하여 치료를 시도해보도록 하도록 합니다.
외상이 있을때
겉으로도 확연해질 수 있게 물리적인 상처가 있을때는 재채기, 기침 등을 하게 되면 뻐근한 압력이 느껴지기도 하며, 심호흡시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해야 합니다. 누웠다 일어났다 하게 되는 행동을 할때도 압통이 느껴지기도 해야 합니다. 상처와 같이 내부 장기들에게서도 상처가 있는지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 통증
갈비뼈 부위와 연결되어서 있는 민감한 부위가 당장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흉추 부근과 연결됨으로써 있어 갈비뼝 통증으로 등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도록 합니다. 순간적으로 과도한 충격 발생시 염좌도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고 하도록 합니다.
염좌발견
염좌 진단을 받았다면 오른쪽 갈비뼈 통증 원인을 위해서 방사선 촬영을 해야 되는지도 모르는데요. 조직의 손상이 얼마나 됐는가와 파열의 유무를 확인하기 위함인 것입니다. 만성적으로 통증이 있지 못하도록 초기 잡아내고 빠른 치유를 위한 조치라고 하게 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