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해질 수 있게 되시면 태아가 산모에게 신호라도 보내듯 몸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임신초기입덧증상 등 임신 좋은 음식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시키시는 것이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아합니다.
생리가 불규칙하여 임신을 확신할 수 없으신 분들에게는 더 유용한 정보로 임신초기입덧증상과 임신 좋은 음식 각종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신초기 증상
체온상승
평소보다 몸의 온도가 높아지고 감기에 걸렸을 때와 비슷하도록 몸이 추워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임신을 하시면 기초체온이 떨어지지 않고 배란기때의 36.7-37.2도씨 정도의 미열 상태로 임신 13-14주간 지속됩니다.
변비
자궁이 점점 커지기 때문에 아랫배가 살짝 단단해지게 됩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금방 알아채실 수 있다. 그리고 나서 황체호르몬이 활발해져 장 운동을 저하시키고 자궁이 장을 압박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주근깨와 기미
황체호르몬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주근깨와 기미가 생깁니다. 그리고 눈 주변이 거무스름해지는 등 얼굴에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도 있다.
임신 좋은 음식
토마토
임신중에는 비타민 섭취를 충분히 해주셔야하는데 영양제로 드시는 것에 비해서는 자연식품에서 섭취하시는 것이 건강에 훨씬 좋아합니다.
토마토는 비타민C가 풍부해 2-3개만 드셔도 비타민 하루 권장량을 충당할 수 있고 리코펜 성분으로 소화기계통 암, 유방엠 예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엔 비타민E 함량이 높아 유산을 방지하는 것인데 효과적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자칫의 실수로도 유산할 가능성이 높으시기 때문에 대비를 위해서도 시금치를 자주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 엽산을 섭취하는 것인데도 도움을 주므로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근
철분이 풍부한 연근은 어지러움증과 빈혈을 개선하는 것인데 좋아합니다. 또 지혈작용이 뒤어나 자궁출혈 예방에도 좋고 자궁을 튼튼해지게 만들어 임산부에게 좋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