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상식

천문동 효소 만드는 방법 소개 재료준비부터 담그기까지

by 달빛미소 2022. 1. 25.
반응형

천문동효소 만드는법

 

천문동 섭취방법으로 천문동효소 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으로 효소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한 상태라면 천문동효능으로 폐가 좋아지고 변비가 없어지며 체력이 좋아해 질 수 있다. 지금부터 천문동효소 만들기 과정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재료준비

 

천문동효소 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의 첫 과정은 천문동을 손질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문동을 채취하여 그날로 물로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가 빠지고 전지용 가위나 작두를 이용해서 적정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담기

 

천문동과 같은 무게의 황설탕을 준비해서 버무려 줍니다. 잘 혼합한 다음 소독된 항아리에 넣어주고 깨끗한 돌로 눌러줍니다. 하루 지나서 물이 돌 누른데까지 차지 않으면 설탕을 만들어서 부어줍니다. 돌 있는 곳까지 설탕물이 올라오도록 부어주면 됩니다.

설탕물 만들기

 

주전자에 설탕과 물을 비율에 맞춰서 넣어서 끓여줍니다.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식혀준 다음 항아리에 부어줍니다. 물기가 많은 새순으로 효소를 만들때는 설탕과 물을 7:3으로 해서 설탕물을 만들고 뽕잎효소를 만들때는 6:3로 말린 약초나 건재로 효소를 만들때는 5:5로 해서 설탕물을 만들어서 부어줍니다.

 

숙성

 

항아리를 시원한 곳에 보관하고 숙성시켜줍니다. 천문동효소 만들어 버리는법에서 숙성기간은 3-6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숙성이 끝나면 전더기를 제거하고 효소액만 따로 보관합니다. 효소액용기를 공기가 통해지게 무명천으로 입구를 막고 시원한 곳에 보관합니다. 아직도 숙성이 끝나지 않았으므로 입구를 밀폐시키면 좋지 않습니다.

 

재료보충

 

거럴낸 건더기에 새로 구입한 천문동을 설탕과 버무려서 합쳐주고 같은 요령으로 다시 숙성시켜줍니다. 가을에는 채취한 열매를 넣어도 좋아요. 3-6개월간 또는 1년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