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미용

습관성 질환으로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지루성 피부염 증상, 관리 방법

by 달빛미소 2022. 2. 17.
반응형

지루성 피부염은 습관성 질환이라고 할 가 되게 오랜기간 천천히 발생하며 20~40대의 젊은 성인들 중 3~5% 정도가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다고 해야 합니다.

장기간 지속될 수 있다는 습진의 일종인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 얼굴,겨드랑,가슴 등지에서 발생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을 들자면 각종가 있는데요. 피지의 과다 분비, 곰팡이, 세균 감염,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호르몬 분귤현 등이 있어요. 이 외 다른 문제에서도도 온도와 습도와 함께 계절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지루서 피부염은 안면,두피,체간부 피부염 등으로 나뉩니다.

지루성 피부염 증상은 종류에 따라 많은 경우의증상이 있습니다. 안면 지루성 피부염의 경우 뺨, 코, 이마에 발진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서 피부가 붉게 변하고, 좁쌀 크기의 것들이 계속 올라오며 피부는 건조한 상태를 계속 유지해질 수 있게 됩니다.

체간부 지루성 피부염은 겨드랑이, 사타구니, 배꼽, 가슴 엉덩이 아랫부분 주름이 있는 곳이 발생합니다. 건조함이 계속 되며 가려움증도 유발하며 만성화 된 경우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피 지루성 피부염은 비듬이 많고 주로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지루성 피부염 관리는 모발과 피부의 청결이 첫번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피 염증이 심한 상태라면 머리카락도 많이 빠해 질 것입니다. 이럴때는 금주하고 수면에 신경을 써야 해야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 관리를 위해서 적당히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없애는 야외 활동을 합니다. 자외서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지방이 많은 음식들은 지루성 피부염을 만성화 시키게 되니 지방질이 적은 식사를 해야 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댓글